린클 음식물 처리기 가정용 분쇄기 건조기 미생물
린클 음식물 처리기는 말 그대로 음식물 처리기입니다. 음식물 처리기가 머냐고 생각하실 수 있는데 정말 말 그대로 음식을 만들 때 다 사용하고 사용하지 못하는 음식물을 간편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기계인데요. 음식물 처리기를 써보신 분들도 계시고 안 써보신 분들도 계실 텐데 써보신 분들은 정말 신세계라고 생각하실정도로 왜 미리 사지 않았을까라는 후회를 하실 수도 있습니다. 음식을 만드신 후에 남은 음식물 찌꺼기, 배달음식을 시켜먹고 다 먹었지만 그래도 남아있는 음식물 찌꺼기 등 남으시면 음식물 쓰레기봉투에 넣어 다 채워지면 버리셨을 텐데요. 아파트 단지에 사시는 분들은 음식물 양에 따라 코인을 넣은 뒤 무게만큼 돈을 지불하거나 하셨을 겁니다 매번 그렇게 하는 가격도 아깝다는 생각을 하셨을 테고 음식물 쓰레기에 음식물 양이 다 차지 않으셨을 때는 악취 때문에 고민하셨을 테고 양이 다 채워져 버려야 해 나갈라고하는데 겨울에는 밖이 추워서 나가기가 망설여지셨을 테고 또 여름에는 덥고 습하고 음식물 쓰레기통을 열고 닫을 때 악취 때문에 고통스럽거나 힘드셨을텐데요 그런 부분을 다 보완하고 해결해줄만한 기계가 바로 음식물처리기입니다. 그중에서 괜찮은 제품을 보여드리겠습니다.
처리기 종류라 하시면 크게 4가지가 있습니다
습식분쇄, 단순 건조, 분쇄건조, 미생물 발효 이정두로 있습니다.
첫 번째 습식분쇄방식은 대부분 음식물 처리기를 사용하신다면 이 방식을 사용합니다
장점으로는 설치 공간이 필요가 없고 바로 싱크대 배수가 아래쪽에 부착을 해서 사용하는 방식인데, 간단하게 음식물 쓰레기를 배수구에 넣고 작동을 시키면 음식물 쓰레기를 분쇄해서 물과 함께 그냥 내려보내는 방식입니다.
단점으로는 하수관이 막히게 된다면 하수처리장까지 비용을 부담할 수가 있어 큰 비용이 나갈 수도 있다는 점입니다.
두 번째 단순 건조방식은 음식물 쓰레기에 수분을 제거해 일반쓰레기로 배출하는 것인데 열풍으로 하는 방식과 자연풍건조가 있습니다.
장점으로는 딱딱한 음식물이나 국물 같은 경우도 처리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단점으로는 열풍으로 하고 수분을 제거할 때 처리시간이 많이 들고 냄새가 많이 나며 소음이 크다는 점입니다.
세 번째 분쇄건조방식은 칼날을 이용해서 분쇄를 하고 가루형태가 되면 가열을 해서 건조하는 방식입니다.
장점으로는 분쇄랑 건조가 함께 이루어져 처리시간이 짧다는 점입니다.
단점으로는 딱딱한 뼈나 어패류 등을 처리하다 칼날 부분이 상하거나 작동 중 추가로 투입하기가 어렵습니다.
네 번째 미생물 발효는 음식물을 넣었을 때 미생물들이 음식물을 톱밥 형태로 만들어 친환경적인 방식입니다.
장점으로는 미생물이 완전히 분해를 하여 2차 처리과정이 없으며 중간중간 음식물을 넣어도 상관이 없습니다.
단점으로는 처리과정이 오래 걸린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이중에 제가 소개해드릴 것은 미생물을 발효하는 처리기인데요.
미생물 발효. 분해 방식으로 음식물이 생길 때마다 기다리지 않고 바로 분해할 수 있게 처리하시면 됩니다.
용량
내부 용량은 21L 정도 돼서 충분한 용량이고 하루에 처리할 수 있는 양은 1.5KG 정도 가능합니다.
원리
1. 자연발효를 하면서 원인균을 찾아내 제거한다.
2. 배기필터로 수증기 및 정화 공기 배출
3. UV-C 살균으로 잔여 균 제거
4. 활성탄으로 잔여 냄새 제거
소음
저소음으로 작동 시에 불편함이 없고 조용합니다.
초기 세팅
초기 세팅이 필요한데 어렵지 않습니다. 처음에 사셨을 때 미생물을 키우게끔 세팅을 하셔야 하는데 설치는 원하시는 곳에 설치를 하시면 됩니다 바퀴가 있어 옮기시기 간편하실 겁니다.
1. 전원을 연결하신 후 푸드 클리너를 부어주시면 됩니다.
2. 깨끗한 물을 1.8L 투입을 하시면 됩니다.
3. 미생물이 활성화할 할 때까지 기다려 주시면 됩니다. (20~24시간)
4. 활성화 시간이 지난 후 탄수화물인(밥이나 빵) 남으신 걸 투입하시고 분해가 잘 될 경우 조리가 끝난 데워진 음식을 넣어주시면 됩니다.
5. 그 후 음식물 쓰레기를 원하실 때마다 넣어주시면서 이용하시면 됩니다.
음식물을 버리신 뒤에 시간이 지나고 확인을 하면 톱밥같이 쌓여있는 걸 확인하실 수 있어요 더 많이 쌓이시게 된다면 처리기 안에 보면 한계선이 있으실 텐데 거기까지 퍼내셔서 비료로 사용하시거나 일반쓰레기에 담아서 그냥 버리시면 됩니다.
전기세가 많이 나가지 않으며 유지 비용이 저렴해 부담 없이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댓글